‘건방진 시크한 매력’도 한몫…대세 연하남은 탤런트 ‘이종석’

 

한혜진-기성용, 백지영-정석원 커플 등 연예인 커플부터 드라마 속 캐릭터에 이르기까지 연상연하 커플이 대세다. 특히 요즘에는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이보영-이종석 커플이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기도 하다.

결혼정보회사 가연(대표이사 김영주)과 가연결혼정보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매칭 사이트 안티싱글에서 미혼여성 305명을 대상으로 ‘연하남의 매력조건과 선호되는 연하남 이미지의 연예인’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미혼여성들이 생각하는 ‘매력적인 연하남의 조건 1순위’는 바로 ‘상큼하고 풋풋한 외모’(37%)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은 각기 ‘하얀 피부’ ‘눈웃음’ ‘적당한 근육’ 등 매력적인 연하남의 외모 조건에 대해 다양한 의견들을 내놓았다.

2위는 ‘건방진 듯 시크한 매력’(29%)이 차지했다. 한 응답자는 “연하 같지 않은 카리스마가 느껴질 때 끌리는 것 같다”고 말했고 또 다른 응답자는 “연하남만이 가질 수 있는 시크한 매력이 있다”고 말했다.

3위는 ‘때론 연하 같지 않은 어른스러움’(23%)으로 나타났다. 연하라고 느껴지지 않을 만큼 사고방식이 성숙할 때, 또는 자상함이 느껴질 때 연하남이 매력적으로 느껴진다는 것이다.

4위는 ‘붙임성 좋고 애교 있는 성격’(6%), 5위는 기타(누나만 바라보는 ‘누나바라기’, 왠지 지켜주고 싶은 보호본능 등)로 집계됐다.

한편 미혼여성들이 ‘소개팅 상대로 만나고픈’ 연하남 이미지의 연예인은 누구인지에 대해서도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를 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종석’이 43%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최근 드라마를 통해 한층 성숙해진 이미지를 선보인 후 입대한 ‘유승호’가 30%로 2위에 랭크됐고 3위는 샤이니 ‘민호’(15%), 4위는 제국의아이들 ‘박형식’(9%), 5위는 씨엔블루 ‘이종현’(3%)으로 집계됐다.

김대희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