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빙수-육삼냉면’ 등…보양식으로는 ‘전복삼계탕’이 1위

직장인들이 꼽은 여름철 최고의 음식으로 ‘치킨과 맥주’가 꼽혔다.

㈜미디어네이티브가 운영하는 방송미디어 취업포털사이트 ‘미디어통’이 지난 7월 25일부터 10일간 직장인 3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직장인들 최고의 여름철음식은 ‘치킨과 맥주’인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42.9%가 선택했으며 ‘맥주 한 잔에 하루의 피로가 다 풀리는 듯 해서’ ‘게다가 거기에 치킨이면 금상첨화’라고 답했다.

최근 ‘옛날빙수, 요거트빙수’ 등 다양한 메뉴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빙수’가 21.4%로 2위로 꼽혔으며 무더위에 잃어버린 입맛을 찾아주는 ‘육쌈냉면’이 17.9%로 3위에 올랐다. 그 밖에 ‘냉모밀소바’ ‘오이냉국’ 등이 순위에 올랐다.

이와 관련해 한여름 불볕더위에 건강을 챙겨줄 나만의 보양식으로 보양식의 상징 ‘전복삼계탕’을 꼽은 사람이 57.1%로 가장 많았다. 이어 ‘장어구이’가 21.4%로 2위, ‘한방오리백숙’이 14.3%로 3위를 차지했다. 그 밖에 추어탕, 콩국수, 추계탕 등 다양한 여름 보양식들이 뒤를 이었다.

또한 ‘멀리 떠나지 않고도 할 수 있는 나만의 피서법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가장 많은 응답자인 35.7%가 ‘선풍기 켜놓고 찬 바닥에 누워 만화책 보기’를 꼽았다.

이어 ‘시원한 카페에서 아이스커피 마시면서 수다떨기’ 28.6%, ‘공원에 돗자리 펴놓고 맥주 마시면서 DMB시청하기’를 21.4%의 응답자가 답했다. ‘열대야로 잠 못들 때, 심야영화 보러가기’ ‘야구장에서 열정적으로 응원하면서 땀 빼기’ 등 나만의 다양한 피서법에 대한 의견이 이어졌다.

김대희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