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브밀러브랜드코리아, 호주 1위 맥주 ‘빅토리아 비터’ 국내 런칭

 

열대야로 잠 못 드는 여름. 야외활동이나 육체노동으로 지친 현대인들의 목마름을 달래줄 맥주가 출시된다.

사브밀러브랜드코리아에서 출시하는 호주맥주 ‘빅토리아 비터(Victoria Bitter)’는 강한 햇빛과 무더운 호주 기후 특성을 고려해 탄생된 갈증해소에 적격인 ‘여름맥주’다.

‘빅토리아 비터’는 천혜의 자연환경 호주에서 생산되는 페일 몰트, 링우드 홉 등을 사용하고 높은 온도에서 빠르게 발효시켜 청량감을 높이고 쌉싸래한 맛을 강조해 무더운 여름날씨에 제격이다. 약 100여 개 브랜드가 경쟁하는 호주 맥주시장에서 단일 브랜드로 시장점유율 1위(11.8%, 출처: Nielsen Australia)를 차지할 만큼 대중적인 맥주다.

‘빅토리아 비터’는 일반 맥주병과는 다르게 짧은 병목과 짤막한 트위스터 타입으로 제작됐는데 이는 한 손에 잡고 마시기 좋으며 산화방지를 최소화시켜 맥주를 마시는 내내 신선함과 청량감을 오랫동안 유지시키기 때문이다.

사브밀러브랜드코리아 관계자는 “호주 유학생이나 관광객을 통해 국내에 알려진 빅토리아 비터는 여름철, 갈증해소를 위한 호주의 국가대표 맥주”라며 “청량하고 쌉쌀한 맛의 라거맥주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기호에 딱 맞는 맥주”라 전한다.

‘빅토리아 비터’의 알코올 도수는 4.9도로 용량은 375ml이며 가격은 3200원 수준으로 전국 주요 대형마트에서 판매된다.

‘빅토리아 비터’는 병행수입 채널로 과거에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인 바 있으나 ‘포스터스(Foster’s) 그룹’이 ‘사브밀러(SABmiller)’에 인수되며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된다.

김대희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